본문 바로가기
일기/육아

산후다이어트 2주동안 건강하게 80kg ->77kg

by 규블리 2020. 10. 29.

임신 최고 몸무게 83kg
출산후 몸무게 79kg
산후조리후 몸무게 80kg
현재 몸무게 -3kg =77

출산 후 삼개월 동안 몸조리, 그리고 모유수유를 한다는 이유로 정말 많이 먹었다. 쉴세 없이 배가 꺼진다 싶으면 먹고 또 먹고 거기다가 추석까지 겹치는 바람에 정말 쉴 틈 없이 먹었다. 선물 들어온 떡이며 고구마 찐빵 과일들까지 하루 일과는 먹기, 자기, 먹기, 자기, 싸기로 반복되는 지경에 이르렀다. 남편과 출산 후 삼개월이 지나면 출산 아 다이어트를 시작하겠다고 약속했고, 드디어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다이어트계산기
http://www.nalthin.com/cal/e.html


사실 다이어트라는 것이 별거 없다.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지만 몸이 일반적으로 소비하는 하루 칼로리를 계산하고 거 그것보다 덜 먹으면 된다. 어렵지 않다.
나는 매일 매일 초콜릿 우유 한 통을  먹었고, 빵이며 간식이며 정말 신경 쓰지않으며 먹었기에 조금만 관심을가지면 칼로리를 맞춰 먹는 것은 어렵지 않다.
몇가지 규칙을 두었는데, 빵과 쌀밥을 먹지 않고 설탕이 들어간 음식을  피하는 것이다. 이거는 힘들었다. 왜냐면 나는 지나가는 빵과 떡 냄새는 절대 피할 수 없는 빵순이기 때문이다.
 그치만 빵만큼 고기도 좋아하는 육식동물인 나는 고기랑 야채를 먹는 것은 쉬웠다.

나의 식단을 소개하자면

아침식사 - 남편이 만든 온갖 건강식품이 들어간 밀크셰이크
오전간식 - 우유를 듬뿍 넌 커피 한 잔 라떼 한 잔
점식식사 -  삼겹살 250g 과 애호박 혹은 가지구이, 배추쌈 혹은 상추깻잎쌈
오후간식 -  홍차와 우유를 듬뿍 넣은 라떼 한 잔
저녁 식사 - 퀵오트밀, 우유, 요거트, 블루베리, 바나나 (5시쯤 먹고 음식은 끝)
아침저녁으로 출산으로 허약해진 몸을 어 회복시켜줄  잉어 즙 한 팩씩 먹었다.

건강쉐이크레시피
https://youtu.be/NL4b3X_b-wU


가끔씩 밀려오는 간식유혹은 설탕을 넣지 않은 커피와 홍차로 대신했고 그렇게 하루하루 지나다 보니 2주가 지났다. 물론 일요일을 치팅 데이로 자유를 조금 만끽했다.
치팅 데이라도 배가 터질 듯 많이 먹으면 순식간에 삼키로 가진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배 터질 듯 말고 배부르지 않게 먹고 싶은 것을 먹었다.
 그랬더니 건강하고 안전하게 2주 동안 삼키로가 빠졌는데 여기서 삼키로라는 것은 하루만이라도 부페에 가서 배 터지게 먹으면 다시 되돌아갈 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지금 아직 마음을 놓기는 이르다. 천천히 조급하지 않게.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이 나의 목표다.

 오늘부터는 필라테스를 시작한다. 살만 빼는 것이 아니라 구부정한 어깨와 척추를 스트레칭과 운동을 통해서 모양을 예쁘게 만들것이다.
 서른 초반을 지나서 이제 중반을 가까워지는 지금이 아니면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은 더더욱 어려워질 거라는 생각이 든다.
 예뻐지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사랑하고 건강하게 유지해서 사랑하는 아이들과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기 위에서 나는 오늘도 건강하게 먹고 운동을 한다.
 이것이 온전히 나의 삶의 방식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상 다이어트 일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