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다이어트

산후 다이어트 시기/한달 째/필라테스 /4회차/

by 규블리 2020. 11. 14.


다이어트 시작일 2020. 10. 13
오늘 날짜 2020. 11. 14
임신 최고 몸무게 83kg
출산후 몸무게 79kg
산후조리후 몸무게 80kg
현재 몸무게 -3kg =77

2주 전부터 몸무게의 변함이 없다.
다른 점이라면 몸이 좀 가벼워 졌달까.
지난 2주 동안 간간히 간식도 먹고 빼빼로 데이라서 빼빼로도 먹고 야매 다이어트를 해서 그런가?
어제는 저녁에 집에 먹을게 없어서 소세지 2개를 먹고 바나나 하나를 먹어치웠는데 웬걸 소세지가 한개에 250 칼로리인거다.
그래서 두개를 먹었으니 500칼로리가 되겠다.
그걸 다 먹고 나서야 알았다. 다음부터 먹는 음식의 칼로리가 어느정도인지 잘 봐야겠다.


오늘은 캐포머와 써클을 사용한 필라테스를 한다.
필라테스의 좋은점은 스트레칭과 함께 근력운동이 가능하다
나는 바렐/체어 수업보다는 캐포머 수업이 더 좋다. 뭔가 부드럽고 내 노력보다는 기구가 더 도움을 많이 주는 느낌... 짤게 말해 뭔가 더 쉬운 느낌이다. 하하
바렐/체어 수업이 더 힘들게 느껴진다.
다리와 팔운동을 했다. 무용의 기반으로 한 운동이라 그런지 더 우아해지고 유연해지는 느낌이 든다
땀이 나긴 하지만 유산소 운동이 아니라서 몸매를 만들어주지만 막헥헥거리지 않는 운동이다.
산후의 약해진 무릎과 팔목 근육을 위해 기구에 도움을 받아서 운동할 수 있어 참 좋은 거 같다.

출산 후 튀어 나온 배는 언제 들어갈까




'마흔을 앓은 뒤 나를 알았다'의 저자는 말한다. 여자가 운동하는 이유는 3가지가 있다. 예뻐지기 위해서, 건강해지기 위해서, 한가지는 뭐였더라.
사실 그 3가지 이유는 똑 같은 거 아닌가 싶다. 건강해지면 예뻐지고 날씬해지는거지.
나는 예쁘게 늙어서 아이들과 신나게 놀고 싶어 운동한다.

'일기 >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후 다이어트 시기/3주 째/필라테스 /3회차/  (0) 2020.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