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책리뷰] 아름다운 날들 - 성석제

by 규블리 2022. 5. 28.

 

http://www.yes24.com/Product/Goods/1443010

 

아름다운 날들 - YES24

우리 시대의 이야기꾼 성석제가 빚어낸 성장소설의 백미. 이발소가 있던 그 마을을 떠나 소년은 어떻게 청년이, 그리고 어른이 되었는가? 이 책은 1998년『궁전의 새』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던

www.yes24.com

너무 재미있어서 후닥 읽어버렸네요. 마치 우리 아버지의 어린시절을 본달까요. 시골에서 성장한 부자 초딩의 관점에서 성장하면서 겪은 이야기를 적었어요. 작은 시골동네어서 일어난 사건사건들을 통해서 한 어린이가 어떻게 내적으로 성장하고, 어린이의 눈에 어른들이 어떻게 보이는지, 그런것들을 볼 수 있었어요.

온 마을에서 따돌림을 당하던 가난한 친구의 결말이 어떻게 되었는지도 매우 흥미롭게 잘 읽었습니다. 읽으면서 저는 주인공인 원두가 되기도 했고, 기타리가 되기도 했고, 왕따 진용이가 되기도 했습니다.

아 여운이 남는 책입니다. 심심하실때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뭐라그래도 어린이들을 다 알고 있다는 사실은 소설책을 읽을 수록 더 절실히 와닿습니다.

소설을 쓴 저자는 어른이지만, 어린이었 을적 본인 들이 경험한 걸로 적는걸 테니까요.

소중한 역사이네요. 어찌나 감질나던지 책이 그림으로 그려지듯 했습니다.